반응형

안녕하세요.

다들 갑자기 느려지는 컴퓨터, 부팅속도 다운

알 수 없는 시작프로그램들때문에 골머리 아프시죠.


나는 설치하지도 않았는데 처음 보는 프로그램도 있고

대한민국에서 익스플로러를 쓸려면 이것저것 엑티비 파일도 깔아야되는데

뭐가뭔진 모르겠고 쌓이기만 엄청 쌓여서


램에서 처리할 수 있는 프로그램 갯수가 점점 늘어남에 따라 컴퓨터가 

느려져요.


그래서 오늘은 이런 느려지는 현상을 막기 위해 나온

고클린 사용법을 알아볼까 해요.


고클린을 다운로드 하고 설치하는 것과 고클린 사용법까지요.

일단 네이버에 고클린을 검색하시면 바로 고클린을 다운받을 수 있도록 

네이버 자료실에 올라가있어요.


다운로드를 클릭하면 이렇게 다운로드 페이지로 옮겨지게 되는데 우측 상단의

무료 다운로드 탭을 누르시면 되요!!


이때 네이버 로그인을 하시면 더욱 빠른 속도로 다운받을 수 있답니다.


그래봐야 2mb라 크게 차이는 안나지만요 ㅎㅎ

그럼 이렇게 다운로드 창이 뜨고 간단하게 다운을 받아주면 됩니다.

굳이 고클린 사이트에 접속할 필요없이 네이버에서 바로 다운받을 수 있으니

신용도 있고 좋네요!!



이렇게 설치를 차근차근 진행해주시면 끝!!

설치는 완전 간단하며 무료펌웨어라서 쓰는데 아무 문제가 없어요.

혹시나 기업이나 이런 곳에서 저작권을 걱정하실 필요가 없단 얘기입니당!!


설치한 고클린을 실행하시면 이런 창이 뜨는데

주로 쓰는 탭은 바로 

하드디스크 최적화와 인터넷이 느려질때, 익스플로러 최적화

이 3가지에요.





하드디스크 최적화를 누르시면 위의 탭이 뜨는데

PC에 불필요한 파일을 삭제하여 하드디스크 용량 확보 및 최적화를 진행하는

작업이에요.


주로 인터넷 쿠키들이 많은 차지를 하고 있어서 주기적으로 실행해주면

굉장히 깔끔해진답니다.



인터넷이 느려질때를 클릭하시면 윈도우즈 프로세스 초기화라는

탭이 뜨는데 이것은 지금 실행되어 있는 모든 프로그램을 강제로 종료시키는

탭이에요.


저는 주로 컴퓨터를 새로 키고 꼭 한번은 켜줍니다. 필요한 파일은 제가 알아서 키면 되니까요!!!


쓸데없이 시작프로그램에 많이 들어간 파일들(ex Mac바이,러스)같은 것들을

다 꺼주니 굉장히 편리해요.


그리고 중간중간 작업하다가 느려졌다고 느끼면 바로 실행을 해줍니다!!


익스플로러 최적화탭입니다!!!

이 탭은 인터넷 액티브 컨트롤러들을 삭제해주는 탭이에요.


저같은 경우는 은행 사이트에 필요한 것들을 제외한 것들을 주기적으로 지우고 있어요.


정말 많이 쌓이면 한도없이 느려지더라구요. ㅠㅠ


진짜 외국은 액티브 컨트롤러같은 보완은 안쓴다고 하는데 유독 한국이

엄청 심하다고 하네요.



얼른 크롬이나 파이어폭스에 최적화가 되었으면 좋겠어요!!


오늘 알아본 고클린 사용법 어떠신가요!!

처음 들어보신 분들도 계시겠지만 아는 분들도 엄청 많으실꺼에요.


그만큼 유용하게 쓰이고 있는 프로그램이거든요!


어려운 것도 없으니 고클린 사용법에 따라 정기적으로 PC청소를 해주시면

업무에 많은 도움이 될거 같네요 ^^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