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너도나도 누구든 핸드폰을
가지고다니는 요즘
유튜브의 인기는 식지않고
있는데요 현재까지도 많은
분들이 추억 혹은 인기 등
다양한 이유 등으로
시작을 하고있죠.

그렇다면 어떻게 시작을
해야할까요??
바로 원하는 영상들을 찍고
편집 후 자신이 만든 아이디로
업로드하는 것인데요.

간단하면서 쉬운!
유튜브 동영상 올리는법
스타트



우선 저는 피시버전이지만
모바일도 동일하게 가능하니
어렵지않게 생각하시면
되실 것 같네요.

맨 처음의 할일은 유튜브창으로
들어가줍니다.




유튜브에 들어가자마자
로그인을 시작하는데요.
저는 자동로그인을 습관적으로
하지않아서 또 다시

해주었는데요.

뭐든 보완필수




그 후 원래 본 창으로 돌아와
업로드를 시작할건데요.
오른쪽 상단에 위치한
사진에 그려진 카메라의 플러스
표시를 눌러주시면 눌러주시면
업로드 창을 확인할 수 있어요.




이렇게 동영상 업로드와
실시간 스트리밍 시작이 나온다면
첫번째를 눌러주시는데요.
두번째는 라이브방송이니
나중에 하실 분들은 여기를
누르시면 되겠죠 ^^




그 후 유튜브에서 새로나왔다는
스튜디오 소개와 함께 업로드창이
생성이 되었는데요.
파일 선택을 누르시면 됩니다.

스튜디오 나오신분들은
자세히 알아보기하고
뒤로가기하면 되니 당황하지
마세용.




그 후 업로드 할 영상을 선택해
옮겨주는데요.
저는 아직 다 편집전이라
짧은 일부 영상을 예로 들어봤습니다.

크기가 크면 클수록 시간이 오래
걸리는 편이며 적으면 적게걸려용.




결정이 되었다면 업로드 하기 전
세부적인 정보와 태그 등등을
적을 수 있는 창으로 넘어가는데요.
여기까지 왔다면!
유튜브 동영상 올리는법의 반절은
오셨어요.




제목부터 해서 설명을 적어주는데요.
저희가 일반적으로 영상을 보기 전
보이는 제목과 그 안에 세부적인
내용들을 적는다고 보시면됩니다.

가볍게 적어봤는데 민망




그 후 요즘은 썸네일을 만들어
따로 지정할 정도로 처음
보여지는 화면이 정말 중요한데요.

영상 속 장면을 선택해도되고
따로 만드셨다면 미리보기
이미지 업로드를 눌러 올리시면
됩니다.

썸네일크기는 1920*1080에
2MB 이하의 용량만

가능합니다.



이렇게 썸네일까지 지정이
되었는데요.
그 다음으로 내려보면 필수항목
이라며 아동용동영상인지
아닌지 체크하는 칸들이 나오며
관련있으신 분들은 체크 아닌분
들은 저처럼 해주시면 됩니다.




유튜브 동영상 올리는법 중
중요한 한가지 태그인데요.
올릴 영상에 관련된 내용태그들을
하나씩 적어두시면됩니다.
예를들어 먹방이면 #먹방 #음식이름
여행이면 #지역여행 #국내여행
식으로 말이죠.




80프로왔네요.
그 후에는 날짜와 카테고리들을
정할 수 있고 마지막에 부적절할 수
있는 댓글은 하면서 보이실텐데요.
저건 꼭 선택하세요.

기분나쁜 댓글들을 보고 제가
미리 보고 올라가지않도록 설정
할 수 있거든요(매우중요)




이렇게 끝내었다면 2번째
동영상 요소로 넘어가게되는데요.
이 부분에서는 따로 해야하는
점들이 없으니 넘어가보았습니다.

최종화면추가, 카드추가는
영상 끝부분에 나의 다른
영상들을 광고하기 위한 옵션이니
관련되신 분들만 하시면
되실 것 같고




유튜브 동영상 올리는법의 마지막
페이지 공개상태네요.
저장 또는 게시 중 밑에 있는
3가지에서 정하셔서 올리시면
됩니다.

저는 공개를 사용하는데요.
나와있을 대로 나만 볼것인지
일부들만 보여드릴건지
전체적으로 공개할것인지
결정하는 부분이라고
생각하시면됩니다.

아 마지막 예약은 지금 올릴게
아니지만 미리 예약해놓고싶다
하시면 눌러 날짜와 시간대를
설정해 놓으시면 원하시는
시간대 영상이 업로드되는 점을
보실 수 있어요.




이렇게 맨 마지막 페이지에서
저장을 눌러주셨다면 업로드가
완료되었는데요.
이건 보여드리기 위한 용이라
이 페이지에는 영상이 이것
뿐이네요ㅎㅎ

발행 후 나오는 링크를 통해
지인들 가족들에게도

보내드리면
보실 수 있으신데요.

조회수가 유튜브에도 많은

도움이되니 키우시기위함이시면

이리저리
보여드리는 것도  좋습니다.

지금까지

유튜브 동영상 올리는법
에 대한 포스팅이였는데요.
유익하고 좋은 컨텐츠들이

많이 늘어나길 바라면서
여기서 마무리하겠습니다 :)

반응형

+ Recent posts